유니티게임개발

D8 : Program type already present: com.unity3d.ads.mediation.IUnityAdsExtendedListener

낙타2020 2020. 9. 1. 16:13

유니티를 개발하다보면 엄청나게 많은 종류의 빌드에러를 맞이하게 됩니다.

 

 

이곳저곳 구글링 신에게 도움을 청해보지만 정확한 답을 구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D8 : Program type already present : com.unity3d.ads.mediation.IUnityAdsExtendedListener

 

에러 내용으로 추측해 보면 UnityAds 관련 모듈이 이미 있다고 나는 에러 같습니다.

 

먼저 프로젝트 부분을 살펴보겠습니다.

 

UnityAds 모듈 부분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UnityAds부분을 로드하는 Services 탭을 살펴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Services 탭에 Unity Ads를 Enable 시키고 프로젝트 파일에서도 Unity Ads를 임포트 시켜서

충돌이 일어난 것 같습니다.

 

소스 부분보다 Services 탭에 있는 Unity Ads를 Disable 시켜서 다시 컴파일 하면 정상적으로

완료됩니다.

 

알고 나면 쉬운 부분인데 프로그래밍 작업을 하다보면 이런 사소한 실수로 오랫동안 헤매는 경우가 있습니다.

프로그램 짜는 시간보다 디버깅하는 시간이 더 길어지면 그것보다 비효율적인 일이 어디 있겠습니까?

 

저처럼 헤매지 마시라고 에러 부분 종종 올려드리겠습니다.